“에너지혁신벤처가 인니에 전기차 충전기 보급한다” > news


“에너지혁신벤처가 인니에 전기차 충전기 보급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타이드
댓글 0건 조회 524회 작성일 24-01-18 14:47

본문

에너지중소혁신기업협회, 타이드·그리드위즈·케빈랩와 업무협약
급속충전기(100kW급) 200기·완속충전기(22kW급) 8000기 구축 목표

출처 : 에너지데일리(http://www.energydaily.co.kr)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우리 기술로 무장한 에너지혁신벤처가 인도네시아에 전기차 충전기를 보급한다.

한국에너지중소혁신기업협회(KEMIA)는 인도네시아 신수도에 전기차 충전 보급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타이드, 그리드위즈, 케빈랩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 기술로 무장한 에너지혁신벤처가 인도네시아 신수도에 전기차 충전기 보급함으로써 글로벌 신시장 진출 및 에너지신산업 시장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KEMIA 회원사 중심의 팀코리아를 결성해 인도네시아는 물론 동남아시아 시장을 발굴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팀코리아는 향후 5년간 급속충전기(100kW급) 200기, 완속충전기(22kW급) 8000기 구축을 목표로 인도네시아 현지 상황에 맞는 전력연동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을 개발하고 실증하기 위한 연구도 병행할 계획이다.

팀코리아는 그간 쌓아온 데이터 및 경험을 적극적으로 활용, 인도네시아 신수도의 EV충전 인프라 보급 및 에너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고 에너지 수요관리 및 효율화 등 에너지혁신산업의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참여할 예정이다.

타이드는 국내를 비롯한 인도네시아 및 말레이시아 전력공사와 AMI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에너지솔루션 전문회사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에너지 통합 솔루션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 전기차 충전기를 개발해 인도네시아 현지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EV충전사업자로써 이모빌리티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그리드위즈는 약 1700여 고객을 보유하고 3GWh에 달하는 에너지 자원을 운영하고 있는 클린에너지 전문기업으로서 최근 KOICA IBS 사업에 선정돼 인도네시아 친환경 이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사업에 진출한 바 있으며 저탄소 중심으로 바뀌어가고 있는 에너지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에너지 서비스를 운영하며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

케빈랩은 국내 및 해외 현지법인을 통해 Saas &D.N.A. 기반의 에너지서비스 플랫폼과 ICT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에너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기술기반 에너지혁신기업으로서

국내 아파트 및 제로에너지빌딩 등 건물에너지 효율화 분야의 최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김구환 KEMIA 회장은 “우리 기술의 시장지향형 실증 프로젝트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며 “인도네시아 신수도 EV충전 인프라 보급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을 발굴하고 에너지신산업 시장 확대를 위해 협회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도네시아 정부는 지난 2022년 3월 신수도청 발족 후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100% 탄소중립 도시를 목표(2045년)로 수도 이전 사업을 추진 중으로 신수도는 공공교통 및 관용차량을 100% 전기버스 및 전기차로 활용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변국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출처 : 에너지데일리(http://www.energydail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Tide 2021 - All Rights Reserved